대구 핀연구소, '청년 팝업 레스토랑' 통해 청년 외식 창업 돕는다
대구 핀연구소, '청년 팝업 레스토랑' 통해 청년 외식 창업 돕는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5.2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핀연구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대구 소재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인 핀연구소가 대구광역시와 함께 청년들의 외식분야 창업을 돕기 위한 ‘청년 팝업 레스토랑’의 4기, 5기 운영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시가 주관하고 ㈜핀연구소가 운영을 맡아 진행된다. 

시와 핀연구소는 청년들이 외식 창업을 시작하기 전 실전경험을 함으로써 실패 확률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본 사업을 마련하게 됐다.

사업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외식업 매장과 시설, 주방설비를 2개월 정도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외식분야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멘토링, 메뉴개발, 사업홍보, 마케팅도 지원받는다.

또한,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실습 및 운영 과정에서 식재료비, 보험료, 광열비(수도·가스·전기 등)만 부담하도록 했다. 아울러, 매장 운영 시 발생한 수익은 청년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참가대상은 대구 거주 청년(19세~39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팀당 4명 이상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각 기수별 오디션을 통해 최종 참가팀을 선발해 4기는 오는 7월부터, 5기는 오는 10월부터 실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한번에 3개팀씩 3개월 정도 실전경험을 하게 된다.

사업장소는 유동인구 및 상권이 비교적 양호한 중구 종로2가 진골목 근처로 예정돼 있다. 핀 연구소 측은 "이를 통해 골목경제 활성화에도 한몫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시청 또는 ㈜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및 신청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서의 경우 ㈜핀연구소로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