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정역 엘알마스터디라운지 동백점, 봄맞이 20% 할인 이벤트 진행
어정역 엘알마스터디라운지 동백점, 봄맞이 20% 할인 이벤트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4.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정역 엘알마스터디라운지의 프리미엄독서실존 (사진제공=엘알마디자인)
▲어정역 엘알마스터디라운지의 프리미엄독서실존 (사진제공=엘알마디자인)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프리미엄 독서실과 스터디카페가 만난다면? 용인시 동백중앙로에 위치한 엘알마스터디라운지(엘알마스터디카페 동백점)이 봄맞이 20%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엘알마스터디라운지는 스터디카페와 프리미엄 독서실의 장점을 혼합해 살린 본사 엘알마디자인이 운영하는 본사 2호직영점이다.

스터디카페의 자유분방함과 개방된 넓은 개인좌석을 선호하는 이용자는 스터디가든을, 혼자만의 독립된 공간, 절제된 공간으로 독서실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프리미엄독서실존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프리미엄 독서실과는 다르게 스터디카페의 자유분방한 공간을 보장해 ‘스터디라운지’라는 브랜드네임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와 관련 배성한 본부장은 “기존 독서실 이용자는 자신만의 학습공간을 애호해 자신이 이용해서 편한 자리는 자기 자리로 인식해 고정석을 애용한다. 즉, 스터디카페는 시간을 사는 개념이고 자신만의 자리가 없다면 독서실을 자신만의 자리를 이용하게 된다. 스터디카페의 최대 장점은 합리적인 시간구매다. 좌석을 사는 개념이 아니다 보니 독서실과는 상충되는 부분이 있다. 이런 기존의 틀을 깨고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의 장점을 살리고 무인키오스크를 도입해 합리적인 학습 소비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엘알마스터디라운지는 전체공간의 10할중 6할이 프리미엄 독서실 시설로 개방된 개인좌석인 리딩룸 타입과 1인 독립형 ‘프라이빗캐럴’이 따로 존재하며 키오스크와 앱을 이용해 좌석결제와 이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코로나와 관련 본사의 슈퍼바이징 매니저에 의해 교육 된 총무를 상시 배치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는 인력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배성한 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본사 야탑1호점과 동백2호점을 모두 리뉴얼을 감행했다. 개인밀접도를 줄이고자 좌석수를 줄였으며 모든 좌석이 50cm가 넘는 칸막이를 보유했다. 무인키오스크를 도입했어도 관리상 허술함이 생기는 것을 방치하고자 교육 된 매니저와 총무를 두고 항시 코로나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기상 코로나로 수험생들이 나태해지기 십상이다.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관리와 이용자들이 학습능률에 최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시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사 엘알마디자인은 업력17년차 공간디자인 그룹으로 초기창업비용을 줄여 합리적인 창업이 가능한 ‘RISK ZERO’창업전략으로 3無(로열티,교육비,개런티)를 없앤 비가맹·가맹 창업의 선택과 개인인테리어 업자 감리대행, 경쟁상권 진입에 문제없는 개인브랜드 창업, 키오스크·교구재 유통마진 최소화 제공 등을 제공하는 스터디센터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