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지원 프로그램 지원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5.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는 오는 23일까지 이노폴리스캠퍼스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의적인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과 대학원, 대학생 등 다양한 사람이 지원 가능하며 해당 창업패키지를 무상지원 한다고 밝혀 스타트업 기업이나 예비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기간에 신청을 할 경우 5월 24일부터 동월 31일까지 선정 기간을 거친 후, 6월 초에 결과를 발표하고 아이템 검증 교육을 6월부터 진행한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사업화를 지원하며 투자유치 및 연계 시스템으로 이어진다. 해당 기업과 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후속 지원 역시 예정되어 있다.

사업단의 지원내용 역시 여타 창업지원 프로그램보다 알차고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아이템 검증 교육을 통해 꼼꼼한 기술창업 아이템 점검과 방향을 설정하며 기술사업화 멘토링을 통해 기술창업 진행 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확인하고 나아갈 발판을 마련 할 수 있는 창업지원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창업지원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투자 지원 역시 크라우드펀딩이나 투자 컨설팅을 통해 지원함으로서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기술창업을 포기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교육과 자산 확보를 통해 난관을 겪고 창업 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이다.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의 관계자는 “이번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창업패키지를 제공하며 가장 어려워하는 사업화와 투자 컨설팅 역시 제공하는 만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원방법으로는 대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신청하거나 대전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으로 연락하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