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교육센터, 자격과정 무료 수강기회 제공
한국자격교육센터, 자격과정 무료 수강기회 제공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6.0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바리스타전문가, 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과정 포함 전 과정 무료 수강 이벤트 열어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보탐색과 사전학습 기회로 활용
사진 = 한국자격교육센터 제공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한국자격교육센터가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한 150여개 민간자격과정을 전액 무료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고용노동시장 상황에서 예비취업자에게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이른바 ‘스펙쌓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한다.

특히 전망 좋은 자격증 취득을 돕고, 무료수강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비의 부담을 덜어주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수강방법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강의와 자격시험을 진행하며, 4주 정도의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해볼 수 있다. 또한 별도의 교재구매가 필요 없이 교안과 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센터 측에 따르면 제공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해 취득한 자격과정의 해당분야의 직무능력향상은 물론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자격교육센터는 예비 취업자의 자기개발을 위해 민간자격과정과 함께 국가자격과정도 신설해 민간자격과정을 통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자기주도적 선행학습을 가능케 했다고 전했다.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해당 과정과 관련된 자격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취득하고자 하는 국가자격증의 정보탐색과 사전학습의 기회로 활용해볼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예를 들어 본 교육원에 개설된 국가자격과정인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앞서 민간자격과정인 심리상담사1급, 아동심리상담사1급,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 28개의 심리과정 과정 중 선택해 수강함으로써 비전공자도 직업상담사 과정에 대한 정보탐색과 사전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 센터의 모든 민간자격과정은 PC와 모바일 모두 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학습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40여개의 국가자격과정은 교재만 구매하면 일타강사의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며 “또한 당 센터는 본 교육원의 온라인교육콘텐츠를 원하는 전국 대학 및 부설평생교육원 등과 업무제휴를 통한 자격교육사업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