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창업 ‘그루스터디카페’, 맞춤형 인테리어 제안
스터디카페 창업 ‘그루스터디카페’, 맞춤형 인테리어 제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그루스터디카페 제공
사진 = 그루스터디카페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학습 공간에 대한 트렌드와 니즈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공간이 생겨나고 있다. 과거의 독서실과 같이 꽉 막히고 답답한 공간이 아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며 스마트한 곳에서 학습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을 추구하는 추세인 가운데 ‘그루스터디카페’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많은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로 자리잡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공부의 신’ 강성태가 최적의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런칭한 스터디카페 브랜드이다. 전국 가맹점 130호점을 돌파한 ‘그루스터디카페’는 남다른 학습 공간을 특징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학습에 최적화된 다양한 형태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데, 화이트 컬러에 블랙과 네이비로 포인트를 준 ‘클래식 아트’, 고급 마감재와 친환경 도장, 샹들리에로 프리미엄 컨셉을 구현한 ‘로열 트리’, 베이지와 다크 그레이 컬러의 조합에 우드를 소재로 하여 현대적인 감성을 살리고 안락함을 극대화한 ‘모던 플레이스’ 등, 차별화된 컨셉의 인테리어는 간결함과 편의성을 자랑하며, ‘그루스터디카페’가 구축한 ‘공부 잘 되는 스터디카페’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견인 역할을 하였다.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과 무선 충전 시스템을 비롯하여 광폭 책상, 인체공학적 의자, 학습 조명으로 조절 가능한 LED 스탠드 설치 등 개별 좌석의 스마트한 공간 구성은 오로지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그루스터디카페는 창업 시 본사 상권개발팀의 맞춤형 상권분석을 통해 입점한 상권과 고객 특성에 따른 다양한 학습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를 점주에게 제안하고 있으며, 공간 구성도 상권의 특징과 이용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오픈형 다인석, 오픈형 1인석, 독립형 프라이빗석, 스터디룸 등의 비율을 조절하여 최적화된 공간 배치로 학습 효율을 극대화시키고자 한다.

화려하고 군더더기 많은 디자인 보다는 학습에 꼭 필요한 요소만을 집약시켜 ‘간결’하고 ‘편의성’이 높은 학습 공간을 만들기 위해 ‘그루스터디카페’는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클래식, 모던 등의 신규 인테리어 콘셉트를 공개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공부 잘되는 스터디카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의 만족을 추구하는 ‘그루스터디카페’는 이러한 명성과 입소문에 힘입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에 ‘그루스터디카페’에서는 매주 본사에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스터디카페 창업비용, 월 매출 등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