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학교안전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50여가지 자격증 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학교안전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50여가지 자격증 무료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사진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와 함께 신규 강좌로 개설된 정리수납전문가(등록번호2021-001410) 등의 50여 가지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교검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을 끝으로 간단하게 모든 자격증 교육 과정을 무료로 이수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자격증 교육에 대한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장년층과 워킹맘, 경력 단절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단일 자격증부터 1급과 2급의 자격증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교육 방법을 진행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샘플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면 일반적인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사용한 출석도 가능하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인해 경제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개인의 역량과 스펙 업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는데 그 중 인기 있는 자격증 교육으로는 심리와 아동 교육, 복지 등이 있다. 해당 자격증 과정들도 한교검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한교검에서 진행 중인 학교안전지도사의 경우 학교보안관이나 학교지킴이라고 불리우고 있는데, 2011년도부터 시행된 학교보안관 제도로 대부분의 초, 중, 고등학교에 학교안전지도사가 배치되었다. 학교 내외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숙지하고 사고 유형별로 안전사 예방과 대처 방법을 지도하게 된다

특히 응급처치 매뉴얼을 숙지하고 이에 대한 교육업무도 진행하며 단순 안전지도 뿐 아니라 학교 내 예방과 대책에 필요한 교육은 물론 상담을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이다. 학교안전지도사의 대체적인 나이대는 명예퇴직을 앞두거나 명예퇴직을 하신 분들인 55세에서 70세이기 때문에 은퇴 후 새로운 직장을 찾고자 하는 노년층의 사람들이 주로 찾고 있는 자격증이다.

이 외에 한교검(이하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신규로 개설된 정리수납전문가는 정리현장을 분석하여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한 정리수납 컨설팅 업무를 배워볼 수 있는 과정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이사, 청소 등을 중점적으로 하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정리회사나 이사회사, 홈케어회사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가구나 실내작식, 인테리어, 가전, 건설, 보험 등의 업무영역에 파트너십으로 이용해볼 수 있다.

앞서 소개한 학교안전지도사와 정리수납전문가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사물인터넷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2), 영어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1),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등의 교육과 상담에 관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