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재난피해 방지에 앞장선다! 코너스톤비 김병수의 사업이야기
[JOB포커스] 재난피해 방지에 앞장선다! 코너스톤비 김병수의 사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7.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
사진 =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태풍 및 지진 발생까지 한국도 재난피해에 예외일 수 없다. 이러한 재난을 미리 알고 행동할 수 있다면 상당한 피해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이러한 재난피해에 앞장서고자 재난피해방지 앱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일본에서 대학교 및 일본 통신사를 다녔었고 현재는 한국에서 지진 및 재난 관련 안부확인 시스템을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라고 합니다.

Q.2 하시는 일(직업)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먼저, 저희 회사는 지진 및 재난 관련 안부확인 시스템을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 제품을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무역업도 하고 있습니다.

Q.3 사업 아이템 재난(지진) 피해 방지 앱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기능, 특징)

기능: 지진 및 재난시에 서로의 안부를 확인 할 수있게 어플로 푸쉬메세지를 보낼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이 있어 서로 대화 및 사진 전송 기능도 있습니다.

특징: 저희 제품은 양방향으로 서로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서버에 개인의 핸드폰 번호나 메일 주소가 등록이 되어있으면 자동으로 안부 확인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가 있습니다.

Q.4 어떻게 보면 생소한 사업 아이템인데 시작하게 된 배경이 있는가?

한국에는 아직 지진 및 재난에 대한 매뉴얼이 없는 상태로, 경주 및 포항 지진을 계기로 이제 막 매뉴얼을 만드는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한국인으로서 무언가
국가나 국민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새로운 것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에 제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
사진 = 코너스톤비 김병수 대표

Q.5 재난피해 방지 앱 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서 (최근 태풍 및 지진 발생)

지진이나 재난이 발생했을 시에는 본인 스스로가 카카오톡이나 라인으로 자기의 안부를 상대방에게 알린다는것이 너무나도 힘든 일이며 인간은 누구나 생명의

위협을 처음으로 느끼는 순간 패닉 상태에 빠진다고 알고 있는데 그러한 점에서
저희회사제품 같은 안부확인앱에 대한 수요는 한국에서 더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Q.6 실제 재난 발생 시 앱을 통해 피해를 줄일 수 있는지?

지진이나 재난에 관련된 전 세계 모든 제품을 통틀어 피해를 줄이거나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제품은 더이상 없습니다.

다만, 피해가 일어났을 시에 구조를 기다리는 사람이나 자기의 안부를 상대방한테 알려 한시라도 구출이 빨리 될 수 있게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서포트해주는 역할이 저희 제품의 역할입니다.

Q.7 재난피해 방지 앱 서비스의 발전방향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면?

지금은 아직 어플 형태로 저희 회사도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하드웨어적인 부분으로 들어가 보더라도 아직 많은 한국업체들이 영세하게 운영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정부차원에서 재난 관련 업체들이 연구개발에 더 매진할 수 있게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Q.8 창업 후 힘든 점과 뿌듯한 점을 이야기한다면?

역시 누구나 경험하는 일입니다만, 생각하는 아이템의 로드맵을 구상할 시 필요로 하는 인력과 마케팅적인 부분에 대해서 조언을 들을 인맥 네트워크와 자금적인 부분이 가장 힘들지만 이러한 부분들은 시간이 흘러가면서 대표 스스로가 노력한 만큼 도움을 받았던 부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노력은 절대 배반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Q.9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다면?

취업이 안된다거나 명함에 대표 직함을 얻고 싶어 무조건 창업을 하는것에 대해서는 무조건 반대하는 입장이며 반드시 본인이 생각하는 아이템에 대한 발전 가능성 및 세일즈에 대한 로드맵을 완벽히 가진상태에서의 창업을 추천드립니다.

Q.10 독자들에게 전할 메시지

이 기사를 보시는 독자분들도 한국의 지진 및 재난 시장이 아직은 영세하지만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국민 모두의 재난에 대한 대비책을 신중히 고민한다면, 반드시 한국도 다른 선진국들 못지않게 훌륭한 재난 대비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응원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