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부동산전문변호사 "체계적인 법적 근거 갖춘 준비가 부동산 소송 문제에 도움"
[법률] 부동산전문변호사 "체계적인 법적 근거 갖춘 준비가 부동산 소송 문제에 도움"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법무법인 송경 최승만 대표변호사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법률과 규칙, 정보가 더욱 확장되고 늘면서 부동산에 관련한 문제를 마주한 사람들에게는 어려움이 많아지고 있다.

부동산 관련 문제 중 소송의 영역은 위 어려움이 큰 부분에 속한다. 토지나 건물 등 매도자와 매수자의 계약 상황에서 의무 불이행이 발생하거나, 혹은 계약상의 문제들로 인해 송사에 휘말리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한다.

토지나 건물에 대한 매매 계약 후 계약금, 중도금, 잔금 입금 기한을 정해두고 금액을 주고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돈을 입금해줄 수 없는 문제, 지금 기한을 미루거나 기한을 연장할 수 없다는 문제들로 인해 법적 해결을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간단한 계약이라 할지라도 그에 수반되는 법률적 지식은 개인이 감당하기 어렵다. 생활과 밀접한 부동산법이지만 낮선 법률 용어와 상황에 맞는 전략 구성의 실패로 인해 큰 재산적 피해를 보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명도소송, 부동산명의신탁, 소유권 분쟁, 부동산매매계약 등이 일반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부동산관련 소송으로 꼽히는데 모든 유형이 복잡한 사실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고 복잡한 법률을 알고 적용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다.

이에 관련 전문가들은 부동산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한 전략 구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부동산 법적 분쟁과 개정안을 통해 변화하는 부동산 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및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변호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소송 시, 준비 단계부터 탄탄한 대안 및 자료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승패는 물론, 소송의 기간 증감의 영향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소송이 길어질 만한 여지를 체계적으로 제거하여 시간적, 비용적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관련 법리 이해도가 높은 변호사를 만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법무법인 송경 최승만 대표변호사는 “부동산 관련 문제는 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아 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또한, 부동산 소송에서 중요한 것이 판례 분석인데, 대법의 판례가 어떤 기준으로 어떤 결과로 맺어지느냐에 따라 이를 사안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이에 경험과 판례 분석력 및 법리 해석력 등이 높은 변호사를 선택한다면 개인의 송사를 원만히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법무법인 송경은 부동산전문변호사가 직접 다양한 부동산 소송문제를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