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센터, '2021년 제2회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연다
인천창조센터, '2021년 제2회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8.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투자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1년 제2회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전문 멘토링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공모전이다.

센터는 그동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 6개사에 7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5개사(공새로, 두루주, 라이노박스, 내방니방, 하나바이오텍)를 대상으로 '밸류업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업력 30개월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이다. 수도권을 제외한 인천 및 지방 소재 기업만 참여 가능하다.

공고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와 실사 평가 및 발표 평가로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총 1100만 원의 상금과 약 2개월 간의 투자 전문 멘토링 및 기업분석 프로그램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희망 기업에 한해 투자 검토를 진행한다.

김석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2021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유망기업을 육성해 센터의 직접 투자뿐만 아니라 빅 웨이브 IR 참가 기회 제공,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등 지속적으로 기업의 밸류업 및 스케일업을 책임지고, 인천형 유니콘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와 관련한 세부 안내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센터는 올해부터 4년간 6000억 원 규모로 조성하는 '인천 혁신 모펀드'의 운영기관으로 다양한 뉴딜 분야에 출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과 7월 총 2회에 걸쳐 인천센터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 '빅 웨이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