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센터,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 마무리
인천창조센터, 2021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 마무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창조센터)는 지난 8월 3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 기반 창업 아이템이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멘토링, 교육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사업이다.

인천창조센터는 만 39세 이하 청년 27명, 만 40세 이상 중장년 18명 등 총 45명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멘토링, 창업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 역량 강화 교육은 정부와 공공기관의 창업 지원을 받아본 경험이 적은 예비 창업자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적인 창업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의무적으로 16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제3회 역량 강화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임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른 방역 지침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역량 강화 교육 내용은 스타트업의 창업과정에 필수적인 과목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는 세무(현백세무회계사무소 이현희 세무사), 법률·계약 교육(최앤리 법률사무소 최철민 변호사), 기업 설명회(IR) 피칭 전략(찬란 이윤선 대표) 등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인천창조센터 관계자는 "예비창업패키지 역량 강화 교육에 이어 실전 창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해 심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