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센터, 모빌리티 분야 밋업 '테크 아일랜드 제주' 16일 개최
제주창조센터, 모빌리티 분야 밋업 '테크 아일랜드 제주' 16일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9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모빌리티 분야 밋업 '테크 아일랜드 제주'를 오는 16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테크 아일랜드 제주'는 혁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제주의 자원들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제주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회차에서는 모빌리티를 주제로 강연·토론,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밋업에는 쏘카, 카카오모빌리티 등 국내 모빌리티 분야 선두 기업을 비롯해 라이브플럭스, 블루웨일컴퍼니, 이브이패스, 무브 등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혁신 스타트업들이 참여한다.

밋업에서는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참여하고 있는 '2020 스마트시티 챌린지 공모사업'의 제주 모빌리티 분야 실증사례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서 모빌리티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과 협업하고 있는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 연구센터의 사례를 공유한다.

이와 함께,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제주의 정책 방향과 연계하여 인사이트를 나누는 시간도 갖게 될 예정이다.

이번 밋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운영된다.

오프라인은 최소 인원을 대상으로 제주 원도심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제주센터 유튜브 채널로 동시 송출할 계획이다.

온라인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밋업을 통해 제주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갈 플레이어들의 인사이트를 나누고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며 "제주센터는 앞으로도 제주의 다양한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해 '테크 아일랜드 제주'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