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항공MRO 정비업체, 공기업 진출도 이어져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문병철)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수시1차 모집에서는 4개 학과 248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이는 전체 모집 인원의 86%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정원외전형으로 구분하여 지원 가능하다. 성적반영은 학생부 성적(80%)과 면접(20%)로 반영되며, 캠퍼스 내 학과 이중지원과 권역대학 내 캠퍼스 중복지원은 금지된다.
항공캠퍼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항공특성화 국책대학으로 취업에 강한 대학이다. 학과 중심 기업전담제 구축과 산업체와 연계한 프로젝트 수업 기반의 학사제도, 자격증 대비반 운영을 통해 학생 취업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2020년 대학정보공시 기준으로 77.6%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또한, 성적우수장학금과 복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재학생들의 70% 내외가 장학금을 받고 있으며, 한 학기 당 120만원 수준의 저렴한 등록금과 현장 중심교육을 위한 고가 실습 장비 운영은 항공캠퍼스의 특징이다.
전교생 수용 가능한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천시와 연계한 기숙사비 지원 사업을 통해 사천시로 주소지 이전 시 학생들에게 기숙사비가 지원된다.
한편, 항공캠퍼스는 전공정 통합 실습이 가능한 항공융합기술센터 구축으로 기술 교육의 시스템 전환을 선도하며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학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 환경을 통해 LG디스플레이 등의 대기업과 한국철도공사 등의 공기업으로 진출하며 항공 분야 이외 분야의 취업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올해 진행된 LG디스플레이 채용에서 20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밖에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료 지원 사업, 군입대를 위한 병무청 행정 연계 지원과 취업 지원을 위한 경력개발센터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