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케터, '9월 월간모임' 박예림 PD 초청...라이브커머스 전략 강연
청년마케터, '9월 월간모임' 박예림 PD 초청...라이브커머스 전략 강연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스타트업 및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2021년 9월 월간모임'의 연사로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박예림 PD를 초청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세미나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9월 월간모임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사로 나서는 박예림 PD는 1세대 티몬 라이브커머스부터 현재의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송을 연출했다.

박예림 PD는 '실시간 커뮤니티 ON AIR,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게 된다.

박 PD는 "라이브커머스의 진짜 PD는 시청자"라며 "라이브 커머스의 핵심은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다각도로 보여주는 것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그 전략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MD와 스텝은 물론이며, 진행자와 파트너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계자들이 면밀히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박 PD는 "카쇼라(카카오쇼핑라이브)를 비롯한 라이브 방송 생태계를 소개하면서도 특색있는 마케팅 전략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하고자 한다"고 구체적으로 강연 계획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청년마케터의 9월 월간모임 참여 신청은 24일까지 청년마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