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POST] 배우 이유미 데일리뉴스" 넷플 시리즈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으로 글로벌스타로 급부상"
[아티스트POST] 배우 이유미 데일리뉴스" 넷플 시리즈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으로 글로벌스타로 급부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스타덕질 콘텐츠 아티스트포스트
사진 = 배우 이유미 /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캐릭터 스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베우 이유미는 넷플릭스 대박 시리즈 '오징어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에 잇따라 캐스팅되며 출연했다. 출연 후 인스트그램 팔로워수가 급상승에 02월03일 기준 7,000,000 팔로워를 달성했다.

배우 이유미는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얼굴을 알렸지만 그렇다할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다. 하지만 넷플에서 가장 핫한 시리즈 '오징어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 '에 잇따라 출연하며 10년 이상의 무명생활을 청산하며 2022년 가장 핫한 셀럽으로 급부상했다.

배우 이유미는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게임'과 최근 방영한 '지금 우리 학교는'의 연이은 히트에 전 세계에 얼굴을 알렸다. 특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는 분노유발 민폐 캐릭터 '이나연 역할을 리얼하게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배우 이유미는 올 해 방영 예정인 tvN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왕년의 세계 쇼트트랙 메달리스트 차가을 역으로 연기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우 이유미는  2009년 TV 광고를 통해 데뷔했으며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12년 차 배우다. 그간 작품 <황해>,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등 여러 작품의 조·단역으로 출연했으며 영화 <박화영>과 <어른들은 몰라요>, <인질>에서 인상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며 이유미라는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