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셀덤' 뷰티매니저와 뛰언난 미모의 뷰티인플루언서 '서하윤'
연예인보다 두 직업을 할 수 있는 뷰티인플루언서의 프리랜서 직업을 선택한 그녀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프리랜서 모델이자 쇼셜 뷰티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두가지의 전문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하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저는 프리랜서 모델과 뷰티 매니저로 일하면서 소셜에서는 '뷰티인플루언서'의 더 전문가로 활동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서하윤이라고 합니다.
Q 프로필 사진과 다양한 촬영을 하시는것같은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무래도 모델과 뷰티쪽에 관심이 많다보니 여자로써 가장 예쁠 때 기록들을 남기고 싶은 욕망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느 날 제 사진을 찾다보니 그럴싸한 예쁜 사진들이 없어서 계획적으로 프로필사진촬영을 하며 저의 20대를 남기고 있는데 해보니깐 정말 좋더라고요~
제 자신의 자존감도 높아 지고, 목표의 성취감도 들어서 많은분들께 추천도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프로필촬영도 하시고 심지어 반려견들도 예쁜사진으로 남기시는데 훗날 예쁜 과거의 흔적을 남길수도 있고 좋은것 같습니다.
Q 자신을 관리하는 비법이 있다면 어떤게 있나요?
프리랜서 모델분야의 일도 하다보니 몸매관리에 있어서 저는 매일 짧은시간이라도 꼭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운동전문가는 아니지만 규칙적으로 매일 운동을 하다보니 제 하루 일과의 시작이 다르고 하루의 마무리도 늘 좋아요.
운동을 할때에는 아무래도 여자라서 그런지 라인에 신경을 많이 써서 허리라인과 힙라인의 중점으로 운동을 하는편입니다. 주로 하체운동을 즐겨하는것 같아요~
근데 운동은 참 신기한게 제가 하는만큼의 결과물이 눈으로 보이니깐 점점 중독되어가고 있는것같아요^^
Q 배우와 모델 제의를 많이 받으시면서도 거절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연기나 모델쪽의 제의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연예인분야보다는 저만의 직업을 만들기 위한 목표가 늘 있었고, 뷰티쪽에 관심 많이 있다보니 잘할 수 있는 분야가 뷰티쪽이라고 생각이들었습니다.
피부는 타고나는 부분들도 있지만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고 타입에 맞춰서 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하거든요. 저도 모를때는 그냥 비산게 좋은줄 알고 아무거나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관리의 순서에 맞춰서 하다보니 같은 제품을 사용해도 다르더라고요.
Q 현재 직업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네 저는 과거 '헤어아티스트'라는 직업으로 오랜시간을 보내왔었는데 우연히 지인을 통해 화장품을 접하게 되었어요.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였죠.
근데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보았지만 확연히 피부가 좋아지는걸 느끼다 보니 현재 회사의 직업적인 부분으로 관심 갖게 되면서 헤어아티스트라는 직업을 과감하게 중단하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모델일도 하면서 '인셀덤' 이라는 뷰티회사의 파워매니저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제가 이렇게 될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지금은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갖고 있는 분야이고 자신있는 분야이고 시간도 자유롭게 활용하며 저의 시간의 효율과 더불어 돈도 벌수 있는 권리소득 시스템이라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Q 뷰티 인플루언서로써 뛰어난 미모로 많은 관심을 받고 계시는데 목표가 있으시다면 어떤게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주로 인스타로 저의 일상들을 올리면서 온라인으로 불특정다수의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데 많은분들이 저에게 뭘 쓰는지? 뭘 입는지? 등등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더라고요~
실제로 제가 직접 쓰고 있고, 좋은 제품인건 이미 다 입증된 사실인 제품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요~ 뷰티 인플루언서라는 더 전문적인 직업군에서 사람들에게 모티브로 보여지며 현재하고 있는 '인셀덤'의 제 사업을 더 번창해 나가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독자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직 젊은 20대라 많은 경험은 아니지만 헤어미용이라는 전문분야에서 깊이있는 경험을 해본것은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현재에 만족하고 행복함을 느끼면서 할 수 있는 직업은 많이 없는것같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다양하게 경험을 접하다보면 누구에게나 자신에게 만족할 수 있는 직업이 생겨날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늘 자신있게 할 수 있는것에 도전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늘 관심갖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지인분들과 인친님들 늘 감사드리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