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국제평화영화제 (이사장 문성근),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이사장 문성근),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 민하늘 기자
  • 승인 2020.03.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기획개발작 발굴·지원 프로그램
남북 관계, 사회적 이슈 및 평화 관련 소재 순수 창작물 공모
1편 이상 영화 개봉 및 영화제 상영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이사장 문성근),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이사장 문성근),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잡포스트] 민하늘 기자=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참신하고 통찰력 있는 기획개발작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4월 9일부터 16일까지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시나리오화 가능한 트리트먼트로 러닝타임 및 장르 제한 없이 남북 관계나 사회적 이슈, 평화와 관련된 소재를 다룬 순수창작물이면 된다. 영화를 개봉, 상영한 경험이 있는 이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인 혹은 팀 당 1편의 작품만 신청 가능하며, 팀으로 접수할 경우 공동참여자 1인을 동반해 2인까지 가능하다.

지원 부문은 ‘시대공감’과 ‘통일공감’으로 나뉜다. 시대공감은 사회적 이슈 및 평화와 관련된 기획개발작을 대상으로 하며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소수자,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인종, 젠더, 민족 등의 국제적 이슈 △ 평화라는 가치 안에서 공존, 소통, 화합, 갈등, 상호이해의 모습을 그려낸 아이템을 공모한다. 통일공감은 통일을 비롯한 분단, 교류, 화해, 협력 등 남북관계와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한다..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2박 3일간 피칭 교육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으며, 21일에는 피칭 공개발표회가 치러진다. 수상작은 시대공감 2편, 통일공감 2편, 총 4편으로 지원금 3천만 원이 각 수상작들에게 차등 지급 된다.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일(23일)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지원 신청서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작은 5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산업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다시 평화(PEACE AGAIN)'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릴 예정으로 평화를 모토로 한 영화들의 국제적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