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수시·내신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관심 높아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수시·내신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관심 높아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40여일 남은 상황에서 여름방학을 활용해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다. 고3 수험생은 6월 모의고사 결과 및 3학년 1학기까지의 내신 성적, 비교과 활동 등을 분석해 지원 가능한 대학을 물색해야 하는 시기다.

한 입시 전문가는 “최근 취업이 잘되거나 전망있는 학과로 수험생 지원률이 높아져 전년도 입시결과는 물론, 수시 모집요강을 상세히 분석하고 지원할 전형을 선택해야 한다”며 “수시모집 요강을 살펴볼 때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전형일정, 지원자격과 전형방법, 학생부 반영비율 등을 다양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시·내신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의 경우 서울 주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학생부교과전형 외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등을 알아보고 있지만 경쟁률 때문에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많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의 강점을 갖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대학원, 학사편입 등 남들보다 빠른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상위권 대학을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의 입학상담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학생은 광운대 정과원 홈페이지와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서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순차적으로 입학 상담과 면접전형 안내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