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2023학년도 수시모집 기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2023학년도 수시모집 기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9월 13일부터 시작된다. 올해도 수도권 대학들은 수시 모집인원을 줄였고 비수도권 대학들은 수시 모집인원을 늘렸다. 서울 16개 대학의 수시 논술전형이 축소되거나 학생부 교과·종합전형 선발인원에도 변화가 감지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코딩을 의무적으로 배워야 하는 사회 현상도 불고 있다. 4차 산업혁명에 준비되고 진출하기 위해 정보보안, 코딩, 소프트웨어공학 등 해당 학과 들이 주목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2023학년도 수시모집 기간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은 실제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수업받을 수 있다”며 “체계적이고 실무에 집중된 커리큘럼도 학생들이 만족하는 부분이다.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심화학기 운영과 세미나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프로젝트 학기 운영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IT특성화 교육기관으로 단일 분야에서 최대 규모의 전문학교다. 게임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웹툰학과, 유튜브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기 중 디자인, 코딩 등의 수업을 확대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취업잘 되는 학과를 찾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그 흐름에 맞추어 학생들의 기대감을 성취감으로 바꿔줄 수 있도록 실무중심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로 모집하고 있으며 장학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