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정치권, e스포츠 활성화 제도장치 만든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정치권, e스포츠 활성화 제도장치 만든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0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경험 가진 프로게이머 강사진과 모든 교육 체계적으로 진행
(사진설명/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설명/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게임산업은 타 산업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미래 서울경제의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수 있는 영역이다.

e스포츠는 프로게이머뿐만 아니라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e스포츠도 점차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e스포츠 팬들을 설레게 만드는 다양한 이벤트가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발로란트, 오버워치, PUBG: 배틀그라운드 등의 e스포츠 대회가 이달부터 개최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시작된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대규모 글로벌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고 전했다.

한국 LoL 리그인 LCK는 1일부터 3일까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위한 LCK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지난 LCK 서머 스플릿 우승을 통해 젠지가 LCK 1번 시드를 획득했고, T1이 월드 챔피언십 서킷 포인트 1위로 2번 시드를 획득했다. LCK에 남은 월드 챔피언십 진출 티켓을 2장이다.

김동욱 서울시의원(국민의힘)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e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는 게임산업에 관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필요한 시책을 수립 및 시행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이 명시돼 있다”며 "대한민국 게임산업과 e스포츠의 부흥에 서울시도 주요한 역할을 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e스포츠 진흥에 관한 법률에는 게임산업에 관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필요한 시책을 수립 및 시행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이 명시돼 있다”며 "대한민국 게임산업과 e스포츠의 부흥에 서울시도 주요한 역할을 해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프로게이머과정은 e스포츠 교육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론적, 실무적 역량이 뛰어난 프로게이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캠퍼스 관계자는 “게임에 대한 기본 학습부터 시작해 심화학습은 기본, 개발자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출시 경험을 가진 프로게이머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실시한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일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