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서 서울 주요 대학 경쟁률은 상승했지만, 지방 소재 대학 경쟁률은 대부분 경쟁률이 하락해 양극화가 나타났다.

최근 입시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마감된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서울 주요 4년제 대학교의 경쟁률이 대부분 작년보다 상승했다. 고3 수험생들도 취업에 대비해 반도체, 로봇,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정보보안 등과 관련된 학과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인공지능 관련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창의적인 AI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창의적인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며 “학기 중 팀 프로젝트를 통해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나가는 프로젝트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공지능 드론 키트와 ‘임베디드 인공지능 키트 등 개발에 필요한 장비들을 1인당 1대씩 사용할 수 있게끔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충분한 개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학과는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신입생 선발은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