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 엠블던호텔 실무교육으로 호텔리어로 성장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 엠블던호텔 실무교육으로 호텔리어로 성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학교 수시 1차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2차는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 수험생들은 4년제 대학교엔 최대 6장의 수시원서를 쓸 수 있지만 전문대학은 횟수 제한이 없다.

한 입시 전문가는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서울권과 비수도권 대학의 경쟁률 격차가 최근 3년 사이 가장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며 “서울권 대학 경쟁률은 지난해보다 오른 반면 비수도권 대학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최근 취업과 연계되는 실무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호텔리어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호전은 재단 내 엠블던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관광과 재학생들의 교육을 호텔에서 실무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 관계자는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다”며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문대 수시모집 기간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실무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제적인 호텔교육이 이뤄지는 진행되는 본교에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호텔을 활용해 학생들이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고 있어 수업만족도가 높은 만큼 취업연계가 되며 많은 수험생들이 진학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협약을 체결해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에서는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진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눠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에서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