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비협회 청량리캠퍼스, 신임경비교육과정 10월 11일 첫 개강
대한경비협회 청량리캠퍼스, 신임경비교육과정 10월 11일 첫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신임경비원교육,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원이수교육 등 민간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한경비협회 서울지회인 서울경비협회가 청량리역 앞에 250평 규모의 민간경비교육장을 개교하고 오는 10월 11일부터 신임경비교육과정을 첫 개강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정국 대한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사무총장은 “대한경비협회가 최종 승인을 받고 청량리역으로 확대 투자하고, 신임경비교육관을 운영한다”며 “경비교육과정은 매주 화수목, 목금토 금토일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이어 “대한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찰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박사급 교수진과 더불어 경호공무원과 경찰공무원을 역임한 교수진이 직접 신임경비원교육을 실시하고,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서울경비협회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교육 후 취업 연계를 자동으로 하는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300여개의 경비업체들의 구인정보와 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정정국 사무총장은 "청량리역 바로 앞에 1분 거리에 위치하고 교육생과 교강사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청량리경비교육장은 최적의 교통여건과 함께 전문 경비이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정국 사무총장은 대통령경호처에서 경호본부장을 역임했으며, 7명의 전직 대통령들을 근접 경호한 경호전문가로 대한민국경비협회 사무총장으로 활약하고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 경찰경호학부 전임교수로, 경호원과 경찰공무원은 물론 전문 경비원을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지도사과정, 경비원신임교육, 경비이수교육, 신임경비원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비원신임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경비원 육성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경비교육은 경비원 경력이 없는 취업 희망자가 일반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할 경우 경찰청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경비업법, 시설경비실무 등 10개 교과목에 대해 3일간 24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경비교육은 매주 개강하며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수업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