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대학교 한호전, 실무위주 수업으로 요리학과 운영
호텔조리학과대학교 한호전, 실무위주 수업으로 요리학과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호텔조리학과대학교, 요리학과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호텔조리학과대학교를 선택할 때 다양한 기준을 적용해 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관계자는 “요리학과, 조리학과는 이론보다 실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이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며 “한호전 조리학과의 커리큘럼은 70%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호전의 실습시간은 다른 호텔조리학과대학교들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실습시간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호텔조리학과대학교에서 커리큘럼만큼 중요한 것은 실습시설”이라며 “한호전 조리학과는 양식, 중식, 한식, 일식 등 각 요리에 맞는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호전 조리학과의 교수진은 현장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연복 셰프, 정호영 셰프가 요리학과 특임교수로 요리학과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교 측에 따르면 요리학과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졸업 후 취업에 주목하고 있다. 한호전은 11월에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취업박람회에는 400개가 넘는 기업들이 참가한다. 요리학과 학생들은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해당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취업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은 취업박람회에서 취업이 결정되는 경우도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조리학과 학생들 중에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에 대해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다”며 “학생들은 마케팅과 인테리어에 대해 학습하고 창업컨설팅을 통해 창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