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 고교위탁 헤어·메이크업 산업현장 전문가 초청특강
서울현대교육재단, 고교위탁 헤어·메이크업 산업현장 전문가 초청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능력개발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현대교육재단 산하 한국능력개발직업전문학교는 지난 9월 16일 헤어·메이크업 고교위탁생을 대상으로 산업현장 전문가 초청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교위탁생이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난 해소와 직업 체험의 기회가 없는 일반(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훈련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말한다.

이번 특강은 아리따움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의 고아인 실장이 현장 환경, 노하우와 전반적인 2022 F/W의 흐름과 트렌드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현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분야는 자격증 취득도 중요하지만 현장에 나갔을 때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현장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번과 같이 현장을 간접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능한 많이 제공하려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강을 수강한 한 학생은 “단순히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노하우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전문가님 이야기를 듣고 난 후 원하는 진로의 방향에 대해 깊게 고민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의 고교위탁 과정은 헤어·메이크업 과정뿐만 아니라 호텔조리(한식, 중식, 양식) 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파티쉐 양성, 바리스타·조주기능사, 헤어미용사 및 네일·메이크업, 화훼장식기능사·플로리스트, 반응형 UI/UX 웹디자인 기능사, 전기기능사, 국내여행안내사·항공관광서비스 과정 등 다양한 고교위탁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위탁과정 진학에 관심 있는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2023학년도 일반고 특화과정 승인은 10월 중순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승인여부에 따라 운영 과정은 다소 변경될 수 있다.

2023년도 고교위탁과정 원서접수는 서울현대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 후 면접과 생활기록부를 통해 선발여부가 결정된다. 고교위탁은 일반고에 재학 중인 2학년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