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특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주목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특화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용장 전임 교수, 고용노동부서 선정한 스타교수 직접 강의
(사진제공/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로이교육재단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이하 인천중앙전)는 현재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용고교위탁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인천중앙전은 타 기관과 달리 시간강사가 교육하는 것이 아닌 실무 경력을 다수 보유해 전문성을 갖춘 이·미용장 전임 교수와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소수 선정한 스타교수가 직접 강의하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이 사회 진출 시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규수업 이외에 방과 후 이용사, 업스타일 자격증 특강, 취업 및 진학 특강, 미용대회 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진학도 준비할 수 있도록 서경대, 정화예대, 백석예대 등 대입반을 별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중앙전 취업진학지원센터 관계자는 “미용위탁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교육 수료 후에 취업과 대학 진학에 있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과 동등한 실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해진 수업 이외에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그 결과 월드뷰티페스티벌, SAC 미용경진대회, 2022 청강패션뷰티대전 등의 대회에서 다수 수상이라는 결과를 얻었으며, 이어 서울뷰티위크 영아트뷰티대회,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 등 다양한 미용대회를 앞두고 방과 후 특강을 통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중앙전은 국내 전문대, 일반 대학교 뿐만 아니라 일본 토우아 대학교와도 MOU 체결을 했으며, 전임교수의 추천제도를 통해 진학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준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리안헤어, 휴이엠헤어 등 국내 대표 대형 브랜드샵과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연계도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이 수료 후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취업과 진학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일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통학이 불가능한 학생들은 연계 생활관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