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미래교육원 연기예술학과정, 비실기전형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앙대 미래교육원 연기예술학과정, 비실기전형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전문대 수시 모집인원은 총 15만6878명으로 전문대는 일반 대학과 달리 수시 모집을 1·2차로 나눠 실시,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는 지난 9월 13일 시작돼 10월 6일 마감하며, 수시2차는 11월7~21일 원서접수를 한다.

이러한 상황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연극학 전공은 비실기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자신의 꿈을 일찍 발견하지 못한 수험생들이 실기평가로 인해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수능, 내신과 실기 점수가 아닌 면접100% 전형으로 연기예술과정을 모집하고 있다”며 “대학 연극영화과의 경우 수능, 내신뿐 아니라 실기까지 같이 진행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연극학전공 연기예술과정은 비실기 전형으로 연극, 뮤지컬, 영화,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인접 예술 분야에서 활동할 전문예술인을 양성하며 연기예술학과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다”고 설명했다.

연기예술과정에서는 극예술과 연기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이론교육을 기본으로 열린 소통을 위한 실기와 기본신체훈련에 집중한다. 연기전공자가 갖춰야 할 기술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다양한 전공과목을 통해 전문예술인으로서의 능력을 함양해 다각적인 시스템과 무대연기 매커니즘에 대비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연극학 전공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연극학사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을 비롯해 연극, 영화 및 뮤지컬배우, 매체연기자, 연극교육지도자, 연출가 등의 진로에 목표를 두고 있다.

연기예술과정에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에 84학점 이상을 취득해 학사학위 요건이 충족되면, 2년에서 2년 6개월 기간으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학사학위는 일반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