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전 중요 포인트...숭실호스피탈리티, 신입생 모집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전 중요 포인트...숭실호스피탈리티,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3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숭실호스피탈리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은 11월 7일~21일이다. 4년제 수시와는 다르게 지원 횟수 제한이 있지 않아 전문대 수시2차에서는 전문대 수시1차에서 지원하지 못했던 곳이나 상향 지원을 하는 경우가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 원서접수를 하기 전 전공과 관련된 취업에서는 어떤 학력이 있어야 하는지, 2년제, 4년제 연봉 차이는 없는지, 취업에서 스펙이 중요한 만큼 진학하려는 전문대학교에서 자격증 수업이 잘 이뤄지는 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승진, 이직, 정규직 전환 등을 위해 4년제 학사학위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고 덧붙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수도권 전문대, 인서울 전문대, 경기권 전문대 순위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에 노크하고 있다”며 “2년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관광, 호텔, 식음료 특성화학교로 숭실대학교와 같은 학교법인으로 운영하는 학교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은 전문대 학업 기간과 비슷한 기간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에서는 자격증 취득 시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등에서 2년~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인증제도를 통해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