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능력교육원,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신입생 모집
인천직업능력교육원,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3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인천직업능력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공지능,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 등 예전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미래 사회 직업에 대한 정보에 많은 청소년들이 주목하고 있다.

고교위탁과정에서는 진로, 진학,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대해 고민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이 2023학년도 고교위탁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고교위탁교육(고등학교 위탁교육)은 일반고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고3 1년 동안 진학 교육이 아닌 취업교육을 받게 된다. 고등학교 위탁교육은 해당 분야가 전문적인 만큼 졸업 후 바로 취업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선별하고 타 학생들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오는 2023학년도에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유통물류, 정보보안, 드론 IoT, 스마트로봇, 유튜브 및 영상편집 과정 등 미래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고교위탁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수남 인천직능원 원장은 "인하대학교 미래융합대학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취업 후 정규 4년제 대학 진학 연계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위탁교육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게임전공은 최근 산학협약 기업들과 취업인프라를 구축해 취업을 지원하며, 수도권 대학 진학률도 63%에 이르고 있다"고 전했다.

고등학교 위탁교육과정은 취업을 목표로 한 직업훈련교육을 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다. 일반계 고등학교 3학년 진학예정인 2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상담신청이 가능하며, 고3 1년 동안 취업교육을 받게 된다. 고교위탁과정은 전액 무료(수강료, 교재비 등)로 진행된다.

이수남 원장은 “고교 2학년생들이 1:1 상담 시스템을 통해 담임선생과 취업상담사가 해당 고교위탁과정 학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해당 전공에 대한 열정과 취업 의지를 고취시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직능원은 고용노동부 인증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교육 성과와 취업률을 바탕으로 3회연속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됐다.

인천직업능력교육원은 2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1캠퍼스는 인천 예술회관역 앞에 위치해 있다. 제2캠퍼스인 인천직업능력개발원은 주안역 앞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