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보안교육원, 씨큐인 투자...일반경비원신임교육 운영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산하 경비보안교육원, 씨큐인 투자...일반경비원신임교육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는 경비보안교육원을 산하에 두고 경호경비보안 분야 구인플랫폼 ‘씨큐인’에 투자하고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들은 물론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범죄심리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300여개 이상의 경비업체들과 협력을 진행 중이다.

하기수 서강직업전문학교 학장은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경찰합격자, 육군3사관학교 편입합격자들을 연속 배출하고 있다”며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은 물론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을 통해 경호경비 분야의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복지학과를 통한 사회복지사,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해 민간경비는 물론 지역 복지사업과 봉사활동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에 위치한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와 협약 체결을 통해 경비원교육과 취업 연계를 위한 구직플랫폼과 경비원복지협의회 구축에 협력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군사학과, 탐정학과에서는 전 서울지방교육청장, 경호본부장, 경찰서장급 이상 박사급 지도교수가 직접 학생 면담을 거쳐 맞춤식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재단 산하의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군사학과 특성화로 경찰공무원, 경호원, 장교와 부사관을 배출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 재단은 공무원 준비 학생들을 위해 최신식 기숙사를 서강전문학교 목동캠퍼스 인근에 마련했다. 이론과 체력수업을 집중적으로 하고, 기숙사에서 학생들은 집중 수업으로 단기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호경비보안분야의 구인구직 플랫폼인 씨큐인은 경비, 보안업체들에게 준비된 인력을 확보하고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경비업체에서는 연령별, 경력별, 지역별로 준비된 경비인력을 채용할 수 있다.

이민정 입학행정처장은 “사회복지학과, 아동가족학부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실습 12월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운영하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국비지원교육은 11월 경비지도사자격증취득시험 이후 12월에 국비지원과정 경비지도사자격증취득반을 모집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연간 6000여명 이상의 경비원교육이수생 등 경비경호 예비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경비보안업체에 전문 경비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구인플랫폼기능 강화에 대한 투자를 확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작구, 양천구, 구로구에 이어 관악구와 금천구에 거주 중인 주민들은 무료 경비원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