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전문대 수시2차 기간 100%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전문대 수시2차 기간 100% 면접전형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전형 기간이 11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수능 디데이가 약 10일 남짓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마지막 수시모집을 지원하려는 수험생들도 있다.

이동열 입시전문가는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 수시2차 전형을 지원해 합격했다면 수시1차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입학이 가능하지만 수시에 합격하면 정시지원, 추가모집 지원이 불가능해 ‘수시 납치’에 당하지 않도록 하향지원은 주의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능 디데이를 앞두고 아직까지 전문대 수시지원을 고민하는 수험생들은 취업잘되는 학과, 취업잘되는 전문대를 알아보면서 인서울 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운영하고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이 지원하고 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2·4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일부 전공의 경우 70~80%이상의 높은 실습률을 통해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반영없이 진학할 수 있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대비반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으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