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닷, 대학에서 연구개발한 ‘진로·심리·탐색’ 상담 프로그램 선보여
㈜커넥트닷, 대학에서 연구개발한 ‘진로·심리·탐색’ 상담 프로그램 선보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전경
▲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전경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커넥트닷이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여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전문관 내에서 지난 31일부터 3일간 개최된 2022년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에 참석하였다고 밝혔다.

2022년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개최한 계명 시민교육원 2주년 기념 ‘계명시민위크’ 행사의 일환으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성공사례 공유 및 제품 홍보를 위해 개최된 행사로, 2022. 10. 31. (월) ~ 11. 02. (수), 3일간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전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었다.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는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30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커넥트닷은 ‘기술’ 그리고 ‘사람’의 ‘연결’을 기반으로 설립된 법인회사(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대표) 계열사)이다. 포스트 코로나로 인한 생활 패러다임의 변화로 디지털 공간에서의 활동이 확산됨에 따라 발생된 여러 가지 문제 요소들에 대응하고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한다.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로는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을 카드 게임 1종, 주사위 게임 1종을 개발하였으며, 업데이트 개발에 따른 상용화를 계획 중에 있다. 또한,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중 카드 게임에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커넥트닷 한가영대표
▲ ㈜커넥트닷 한가영대표

㈜커넥트닷 한가영 대표는 “㈜커넥트닷이 나아가는 첫 발걸음을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 내에 전시하여 많은 분께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커넥트닷은 교육과 IT 기술의 융합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하여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비대면 콘텐츠를 기존 교육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성하여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있어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면서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상담·진로·심리라는 키워드는 자칫 딱딱하게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통해 즐겁게 경험하고 효과적인 상담을 진행하여 인식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 대상·연령 등의 제약 없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커넥트닷의 개발 콘텐츠인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2종(카드 게임, 주사위 게임)은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온라인 상담 교구로서 다양한 환경의 사람들이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한 진로·심리 탐색 프로그램으로, 현재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대부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공간적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실정을 개선하여 온라인으로 즐겁게 진행 가능한 상담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였다. 상담사의 개입 없이 게임을 통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매개체로 하여 서로 대화를 통해 자신에 대하여 알아가고 자신이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어 진정한 자신을 찾는 여행을 떠날 수 있다.

2022년 계명 창업기업 전시회 내에서 ㈜커넥트닷은 해당 진로·심리 탐색 온라인 보드게임 2종(카드 게임, 주사위 게임)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녹화하여 콘텐츠를 소개하였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는 “현재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항상 내일을 위하여 바쁘게 뛰어다니지만 정작 자신이 진실로 원하는 소망과 마음은 알지 못한 채 병들어 간다. ㈜커넥트닷은 진로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으로 인한 혼란스러운 마음, 또는 나도 알지 못하는 나 자신을 부담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스스로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커넥트닷의 컨텐츠를 통하여 나 자신과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을 알아가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한국교육평가진흥원(성대근 대표)의 계열사인 ㈜커넥트닷이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의 다른 훌륭한 창업기업들과 함께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