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한교검,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무료수강’한교검,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보육교사 및 여성인력개발센터,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등 구직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자격증 등 총 50여종의 유망자격 과정을 조건 없이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 수강 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적용될 수 있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과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와 취업 성공 패키지 등 별도의 국비지원 없이도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국에 이루어져 있으며 경력 단절 여성과 같이 노동 시장 사각지대에 속한 주부, 중 장년층 여성, 차상위계층 등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직업 훈련과 심화된 일반 전문 직업훈련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유일 여성취업지원기관이다. 한교검은 경력 단절 여성과 주부 등 취업난을 겪고 있는 모든 일반인이 자기개발 및 스펙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자격증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상담심리학, 심리학 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어 있다.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다. 스펙업과 취업 준비 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수강대상으로는 재직자, 이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관심자 등 실직자 및 재직자부터 학생까지 조건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취득 후에는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교육관련 교사 및 임직원, 간병인, 간호사로 근무할 수 있다.

이 밖에 지원하는 과목으로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정보보호관리사(등록번호2018-005549)등이 있다.

별도로 한교검에서는 기업 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 5가지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기에 이를 참고하면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기업인도 편리하게 이수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