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4·5·6·7등급 대학 관심 수험생, 직업전문학교 알아보는 경우 늘어
정시 4·5·6·7등급 대학 관심 수험생, 직업전문학교 알아보는 경우 늘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2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숭실호스피탈리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정시 원서접수 기간은 22년 12월 29일 ~ 23년 1월 2일이다. 수능 성적이 중·하위권 수험생들은 상위권 수험생보다 고려해야 할 대학의 수가 많아 자신이 받은 성적을 통해 비교우위 대학 및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입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요즘 상위권 4년제 대학이 아니면 좋은 학벌이라는 것을 인정받기 힘든 경우가 많아 중·하위권 수험생들은 직업전문학교를 알아본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리어, 관광가이드, 바리스타, 바텐더, 소믈리에, 지상직 승무원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후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으로만 신입생 선발한다.

학교 관계자는 “추후 성장하고 만족할만한 취업까지 하는데 지원동기, 인·적성, 발전 가능성 등이 중요하다”며 “학점 이수를 통해 2·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전문대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며 “졸업인증제도를 통과하면 취업 보장을 받을 수 있다.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시 취업이 연계되고 대학원 진학, 일반·학사편입 자격조건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재학 중 1인 평균 5개~10개 이상 자격증 취득과 실무 중심의 수업을 실시한다. 최첨단 실습실 보유와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특성화학교로 숭실대 캠퍼스 생활이 가능하고 기숙사, 학교 식당, 중앙도서관 등 이용과 동아리 활동, 해외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캠퍼스 활동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