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최정락 셰프의 고기집 창업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 개강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최정락 셰프의 고기집 창업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 창업과정에서 창업에 필요한 부분 실전교육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원장 김혁)은 지난 24일 마스터 제이엘 최정락 셰프가 강의하는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을 개강했다고 30일 밝혔다.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은 11월29일(목)부터 다음해 1월 26일(목)까지 진행된다. 수업시간은 매주 목요일 이론강의 3시간, 실습강의 4시간으로 수업이 실시된다.

이번 과정 교육 대상자는 돼지고기 전문점 창업 희망자, 돼지고기 전문점 경영자, 직종변경 희망자, 점포 경영 효율을 높이고 싶은 외식경영자들이다.

메인 교수진으로 참여하는 최정락 셰프는 현재 와이제이엘 대표, 신사약방 대표이며, 몽탄, 신도세기, 고도식, 백송 외 국내 대표적인 고기전문점의 컨설팅을 진행했다.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최정락 셰프의 고기집 창업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 개강.(사진제공/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최정락 셰프의 고기집 창업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 개강.(사진제공/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돼지고기 창업 전문가과정은 고기전문점 창업과 경영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돼지고기 트렌드와 메뉴개발, 숙성기술, 돼지고기 선별과 보관법 등 실습교육을 통해 실전창업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정락 셰프는 “이번 돼지고기 전문점 창업과정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부분들을 실전교육으로 해결할 수 있게 지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실습교육 외 고기집 창업의 이해와 사업계획서(김혁 교수), 고기집 브랜드 컨셉트와 인테리어 설계(진익준 교수), 돼지고기 전문점 과학적 주방설계(강동원 회장), 돼지고기 전문점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현성운 교수) 등 창업과 경영을 위한 전문 교수진이 함께 참여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혁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고기집 창업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오픈하고 모든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에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고기전문점 창업에 대한 높은 진입장벽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