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 학사과정 모집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 학사과정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1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직장인, 주부를 대상으로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심리학 주말 학사과정 2023년도 3월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학업에 올인해야 하는 일반대학교 대신 대학 부설 교육원을 선택, 꿈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직장인, 주부들이 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주부를 대상으로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일정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학위과정은 주 1회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학점은행제 경영학·상담심리 전공을 운영 중이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신입생에게는 학생증 발급, 중앙대학교 도서관과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의 각종 특전도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과정에 재학 중인 직장인 서모씨는 “주말 학사과정을 졸업하고 대학원에 입학할 예정”이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경영학 전공을 학습하고 있다.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학교에서 취득할 경우,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주말학사과정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지원되고 있다. 아울러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행하면 2년에서 2년 6개월이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영과정과 상담심리과정은 승진 준비, 노년 준비, 자격증을 준비하는 직장인, 주부, 만학도들이 지원 중이며 자격증 취득 시 4년제 학사학위를 평균 2년 반에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