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 정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 정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자동차 핵심 기술인 전동화, 자율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배송 서비스 로봇을 개발했다. 외식업계도 로봇 도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조리하고 서빙하는 로봇도 등장하고 있다. 로봇 기술의 발전으로 움직임이 정교해져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요인으로 분석된다.

한 로봇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비대면 활동 확산으로 서비스용 로봇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는 로봇산업에 진출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4차산업 시대가 열리면서 로봇학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전공교수와의 1:1면접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로봇학과에서는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팀 단위 프로젝트 수행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기 위한 취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는 학생들이 재학 중 ‘1.1.1제도’를 통해 1년에 1사람이 1개의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도록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프로젝트로 개발된 작품은 다양한 외부 활동에 출품하는 등 취업 시 유리한 포트폴리오 완성에 도움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드론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