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5·6·7·8등급 전문대 관심 수험생, 더 높은 학력 선호하는 경우 늘어
정시 5·6·7·8등급 전문대 관심 수험생, 더 높은 학력 선호하는 경우 늘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 2023 전문대 정시 원서접수 기간이 진행 중이다. 정시 5등급, 6등급, 7등급, 8등급 전문대 등을 알아보는 많은 수험생은 진학에 있어 고민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호텔관광과, 항공서비스과, 관광학과, 호텔컨벤션학과, 호텔외식경영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호텔관광특성화학교에 노크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등을 운영하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해 4년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데 까지 2년에서 2년 6개월”이라며 “특성화고 대학진학, 검정고시 대학진학, 마이스터고 대학진학, 경영학과 순위 등을 생각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국제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어학자격증, F&B 관련 자격증 등 재학 중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에서 경쟁력을 갖춘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인증제도를 통한 100% 취업 보장과 취업A.S제도, 인큐베이팅, 취업 연계 등 취업지원을 하고 있다”며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 후에도 무기한 서포트를 받을 수 있어서 언제든지 재취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커피바리스타과, 식음료과, 와인소믈리에학과, 바텐더학과 등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관광식음료전공에 지원 중이며, 2년 과정으로 전문학사 학위와 함께 1인 10개 이상 자격증 취득으로 F&B 전반적인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현재 100% 면접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