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편하게 자격증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바리스타, 이미지 메이킹 등 지원
집에서 편하게 자격증무료교육! 한국교육검정원 바리스타, 이미지 메이킹 등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꿈을 실현하는 교육기관 한국교육검정원이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는 자격증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바리스타(등록번호2017-002139), 이미지 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등 인기자격증과 그 밖에 교육, 심리, 아동, 빅데이터 등 50여종 이상의 분야별 전문과정을 지원한다.

무료수강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후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이번 혜택은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와 같은 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수강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 과정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은 집에서 편하게 자격증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관계자는 “본원은 누구든 원하는 시기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교육 장학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수강료, 시험 응시료 또한 100% 전액 지원하고 있다.”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어 직장인, 중 장년층, CEO등 다양한 직업군들의 참여가 높다.”고 덧붙였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시 이력서와 해당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모든 기관에 기재 가능하다. 자격증은 제작부터 발급까지 15일~2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국내 커피소비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바리스타는 커피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커피 전문가로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커피에 대한 경험과 종류, 품질, 로스팅 정도, 장비관리, 라떼 아트 등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최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증가로 바리스타는 20대 젊은층 뿐 아니라 30대와 40대, 50대 이상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증 소지자는 전국 각 지역의 커피 전문점에서 바리스타로 활동할 수 있고 커피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며 개인공방을 운영할 수도 있다. 소자본 창업 희망자, 평소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자라면 누구나 수강대상이 될 수 있다.

이미지 메이킹은 개인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돕는 과정으로 성공을 위한 필수코스로도 불리고 있다. 자신만의 색깔을 뚜렷하게 표현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 자신감향상, 자기개발에 도움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직종에 몸담고 있거나 향후 승무원, 서비스직 등 직군에 취업을 준비한다면 직무역량강화에 도움될 수 있다. CS강사, 샵마스터, 병원 코디네이터, 퍼스널 컬러리스트, 이미지 컨설팅, 기업체 출강 프리랜서, 스피치 컨설팅 등으로도 활동할 수 있다.

함께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스토리텔링 그림책지도사(등록번호2018-005325),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감정조절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5), 분노조절 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동화구연 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7)등이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5인이상의 근로자를 상시 고용하며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들에게 필요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등의 법정의무교육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