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전액지원’, 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 69개 과정 무료수강 가능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 69개 과정 무료수강 가능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한국교육진흥협회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경력단절 여성이나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액지원에 나선다.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또한 전액지원 혜택은 69개에 달하는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희망자들은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를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의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이 가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 다양한 과정들 중에서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색채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918호) 등 심리상담과 관련된 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놀이 심리상담사 강좌를 간단히 살펴보자면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등을 배워 향후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