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환경 보호를 위한 ‘하이프레시 아이스팩 챌린지’ 진행
한국야쿠르트, 환경 보호를 위한 ‘하이프레시 아이스팩 챌린지’ 진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0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하이프레시 아이스팩 챌린지 포스터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한국야쿠르트가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하이프레시 아이스팩 챌린지(이하 아이스팩 챌린지)’를 진행한다.

‘아이스팩 챌린지’는 최근 환경 문제로 대두된 플라스틱 아이스팩을 줄이기 한국야쿠르트의 자체 이벤트다.

기존 아이스팩의 경우 내부가 플라스틱 성분의 아이스 젤로 채워져 재활용이 불가하고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 실제, 국내 유통되는 아이스팩의 80%가 플라스틱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환경부는 2023년부터 이에 대한 폐기물 부담금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스팩 챌린지’는 한국야쿠르트가 제공한 아이스팩을 주변의 ‘프레시 매니저’에게 전달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고객에게는 야쿠르트 1개를 기본 증정한다.

전달 후 하이프레시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잇츠온 황태 해장국 무료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댓글을 등록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선 간편식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종이 아이스팩 인증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환경 보호를 위해 밀키트 포장재 20% 감축과 물을 채운 종이 아이스 팩을 새롭게 도입했다. 밀키트 등에 동봉된 종이 아이스 팩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50명을 추첨해 프라임 스테이크 무료 교환쿠폰을 증정한다.

허원정 한국야쿠르트 플랫폼 팀장은 “환경에 대한 기업의 역할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환경 보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기획 취지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월 29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몰 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