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국민임대주택에 환경친화적 보일러 설치
경기주택도시공사, 국민임대주택에 환경친화적 보일러 설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0.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내 국민임대주택에 저녹스 컨덴싱 가스보일러 설치 결정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국민임대주택에 저녹스 컨덴싱 가스보일러를 설치한다고 7일 밝혔다.

저녹스 컨덴싱 가스보일러는 높은 열효율로 에너지 절감효과와 질소산화물(Nox) 저감 효과, 미세먼지 감축에 따른 대기질 개선 효과가 우수한 환경친화적 보일러다.

GH는 입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저녹스 컨덴싱 가스보일러를 설치한다. 또한, 환경친화적인 보일러를 통해 정부가 세운 '제3차 녹색성장 5년'계획에 동참함으로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국민임대주택 입주민 A씨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보일러는 노후화돼 고장도 자주 발생하고 관리비도 많이 나와 걱정이 많았는데 GH에서 새로운 보일러를 설치해준다고 해 걱정을 덜었다"고 전했다.

GH 관계자는 "민선 7기에서 약속한 4만1천호 임대주택 공급과 함께 국민임대주택에 거주중인 경기도민들이 더욱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H는 국민임대아파트 3개 단지 2333세대를 관리중에 있다. 올해는 방충망교체, 노후시설 개보수 등 지속적인 국민임대주택 환경개선을 통해 입주민의 주거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