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꼬, 가맹점에 포장기계 무상 지원하며 상생 최우선한 행보 지속
아비꼬, 가맹점에 포장기계 무상 지원하며 상생 최우선한 행보 지속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10.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이 보편화되며 소비자들의 음식점 포장과 배달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음식점들이 늘어난 배달 및 포장 매출만큼 포장 용기비 부담으로 인해 이윤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매운카레 전문점 아비꼬를 운영하는 외식프랜차이즈 쿠산코리아㈜가 가맹점의 포장 용기비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포장기계를 본사에서 구매해 가맹점에 무상 지원하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좋은 상생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아비꼬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본사에서는 변함없이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해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비꼬 본사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된 초기부터 가맹점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전 매장 물류비 할인, 마스크, 손소독제 지원을 실행했을 뿐만 아니라 가맹점의 금전적인 손실을 본사에서 최대한 부담하고자 금년 로열티 전액 면제 실시하며 업계에서도 의식 있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아비꼬는 방역 체계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대구 의료진을 위해 도시락 배달 기부를 하는 착한 행보도 함께 이어가며 한국 공정거래 조정원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