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문화권 음악으로 즐겨요… ‘니캉내캉 버스킹’ 10월 15일 첫방송
3대 문화권 음악으로 즐겨요… ‘니캉내캉 버스킹’ 10월 15일 첫방송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0.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HYNN, 온앤오프, 퇴경아약먹자, 유이즈 등 출연

뮤지션과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이색 버스킹 프로그램

공식 유튜브 채널, DIA TV서 10월 15일 첫방영
'니캉내캉 버스킹’ 10월 15일(목) 첫 방송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은 이색 버스킹 프로그램 ‘니캉내캉 버스킹’이 10월 15일(목)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니캉내캉 버스킹’ 은 뮤지션과 경북 출신 크리에이터 등이 나와 3대 문화권에 해당되는 지역 명소를 여행하며 즉흥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5회가 방영되며 뮤지션 하림, HYNN(흰), 온앤오프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탑 크리에이터 유이즈, 퇴경아약먹자 등과 지역 아티스트가 함께 나와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니캉내캉 버스킹’은 10월 15일(목)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40분 공식 유튜브 채널(보기)과 DIA 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뮤직비디오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방송에서는 유교문화권인 △영양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예천 삼강문화단지 보부상 문화촌, 강문화전시관, 오토캠핑장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호수가 보이는 단지 △의성 최치원문학관, 고운사, 주문국지구 △청송 나기평저수지 △문경 포레스트 판타지아, 에코랄라 자이언트 포레스트 △봉화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영주 부석사 등을 배경으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신라 문화권인 △경주 신화랑풍류체험벨트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마을 △영천 화랑설화마을 △경산 동의한방촌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등과 가야문화권인 △상주 자전거이야기촌 △고령 낙동강역사너울길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이 진행되지만 정상급 가수들과 크리에이터, 지역 아티스트 버스킹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부석사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가락, 안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먼 아리랑 등을 통해 경북의 역사와 지역적 매력을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