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제1회 정보보호 해커톤'서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덕성여대, '제1회 정보보호 해커톤'서 최우수상·우수상 수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정보보호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사진=덕성여대)
제1회 정보보호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사진=덕성여대)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덕성여자대학교 사이버보안전공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3 제1회 정보보호 해커톤'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의 주인공은 이 대학의 사이버보안전공 소속학생인 김현서(20학번. 최우수상), 김다은(21학번. 우수상) 학생이다.

사이버보안전공 김현서 학생이 속한 팀은 사용자가 그린 그림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 ‘패스아트’를 개발하여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사이버보안전공 김다은 학생이 속한 팀은 위치 및 행동기반의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서비스 ‘개발바닥’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해커톤에는 S-개발자(최정예 보안SW 개발자)와 AI보안(악성코드· 네트워크· 개인정보) 참여 교육생이 팀 빌딩을 통해 16개의 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참가자는 개발 역량을 보유한 예비 정보보호 인력인 만큼, 해커톤을 통한 아이디어의 개발 실현으로 다양한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문제해결과 정보보호 서비스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사이버보안전공 백남균 교수는 “덕성여대 사이버보안전공은 AI 기반 보안 취약성 분석, 양자암호 기술 개발 및 산업보안 등 사이버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