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정시 원서접수 기간 인천재능대학교, 고3 수험생 입학 상담 진행
전문대 정시 원서접수 기간 인천재능대학교, 고3 수험생 입학 상담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 가능
AI계열, 호스피탈리티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등 운영
고3수험생 대상 입학상담 진행 중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사진제공/인천재능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2024학년도 전문대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다음 해 1월 3~15일로 대학별 일정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특화 인력을 양성 중인 인천지역 전문대인 인천재능대학교는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최근 인천재능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인공지능 혁명으로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에 대응하고자 ‘ABS(AI·Bio·Service)사업 중심의 산학협력 선도’, ‘현장맞춤형 교육의 활성화와 고도화’, ‘지역사회와 산업 상생 발전’ 등 3대 목표를 설정하고 수요맞춤형 산학협력의 고도화를 통한 지역과의 상생발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능대학교는 AI계열, 호스피탈리티계열, 웰니스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시각디자인과, 실용음악과, 유아교육과, 스포츠재활과, 호텔외식조리과, 사진영상미디어과 등에서도 산업현장에 진출할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재능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는 현장실무형 창의·융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인테리어디자인 회사, 건축설계사무소, 전시디자인 및 환경디자인 회사, 실내건축 CG(투시도) 회사 등이다.

2024학년도 신규 학과인 약손명가케어과는 인천지역 유일의 브랜드학과로 재능대는 학과 개설을 위해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인 약손명가와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약손명가케어과는 브랜드학과인 만큼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이수한 졸업생 전원에 대해 정직원으로 취업을 보장한다. 정직원 취업 후에는 일반적으로 8개월 이상 걸리는 전임관리사로의 승급이 4개월로 단축된다. 교육과정은 피부미용계를 이끄는 약손명가와 함께하게 된다.

뷰티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NCS기반의 미용 직무를 중심으로 전문지식과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 중이다. 졸업 후 진로는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뷰티스타일리스트 등이다.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뷰티스타일리스트 양성, 산업체의 니즈를 충족시킨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실용음악과는 인천지역 유일의 실용음악전공 학과로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창의역량 및 현장직무 수행능력을 갖추고 전문 뮤지션을 양성 중이다. 1990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생활음악과로 시작해 3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 지역사회 실용음악 분야를 선도한 뮤지션을 많이 배출하고 있다. 교육과정 내 전공 이론 및 실습을 바탕으로 재학 중 정기공연과 음원제작실습, 다양한 공연무대 경험과 창작곡, 음원제작실습을 통해 전공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항공서비스과는 2010년도 설립돼 국내외 항공사 출신 전문 교수진의 체계적인 이론·실습과 현장맞춤형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항공관광과 내 항공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항공서비스과 졸업 후 진로는 항공객실승무원, 항공지상서비스직, 공항VIP라운지 서비스직, 기업체 임원비서, 호텔·리조트 VIP서비스 전문가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게임개발학과는 유니티 및 언리얼 게임엔진을 사용해 게임, VR, AR, 메타버스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인력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직무 능력을 중심으로 게임개발 분야의 현장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게임개발 스튜디오에서 협력해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프로젝트 기반 학습, 플립트 러닝 등 혁신적인 교수 학습법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과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도록 지원한다.

유아교육과는 3+1제도로 3년제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이며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유아교육과는 2021년 정보공시 기준 91.1% 매년 최상위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 졸업생은 서울·인천을 비롯한 각 지역 유아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원장, 원감, 교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는 사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유치원 교사,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유아교육 관련 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졸업 후 취득 자격증으로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이다.

인천재능대 관계자는 “본교는 고3수험생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 중이다.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재능대는 모그룹인 재능그룹의 든든한 지원으로, 해마다 트렌디한 학과 구조 개편, 급변하는 산업 채용시장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