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12월28일 개강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12월28일 개강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12.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부터 60대 등 다양한 연령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도전
경찰행정학과 산하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주말과정도 운영
(사진제공/서강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오는 12월 28일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강의는 신도림캠퍼스에서 실시되며 목·금·토(10시~5시)로 진행된다. 12월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12월 28일 시작돼 내년 3월 8일까지 진행한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매년 연속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산하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주말과정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은 일반민간자격증과 다른 국가자격증이며 학점인정, 경찰시험의 가산점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며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교육생 개인 상황에 따라 자비부담금이 다르지만 대부분 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20대부터 60대 등 다양한 연령의 재학생들이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수업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씨큐인, 사단법인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와 공동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주상 씨큐인 최고운영책임자는 “경비업체들에게 최적의 우수 인재를 제공하고 경비업체들의 브랜드홍보 측면에서 AI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협약에서 씨큐인과 서강전문학교 및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는 경비지도사,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이수생과 전문 경비교육생을 배출하고 취업연계를 원스탑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영등포구 신도림역에 위치한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1월20일자 개강반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관계자는 “1월20일 개강반이 열리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1월 개강반 참여 교육생들은 이수 후 24-1학기 학점으로 인정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서는 서강전문학교 출신 동문 간에도 현장 지도와 일대일 실습일지 코칭이 진행되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최근 직장인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 대한 수강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약 8000여명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한 바 있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