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인도네시아 3개 대학 파트너십 협약 체결
덕성여대-인도네시아 3개 대학 파트너십 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여대-인도네시아 대학교 협정 (사진=덕성여대)
덕성여대-인도네시아 대학교 협정 (사진=덕성여대)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덕성여자대학교는 지난 13일~15일 인도네시아 현지를 방문, 3개 대학(아트마 자야 가톨릭 대학교-Atma Jaya Catholic University, 비누스 대학교-BINUS University, 인도네시아 대학교-University of Indonesia)과 순차적으로 우수한 인재 교류를 위한 학술 협력 및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덕성여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세 대학과 각각 ▲공동학위과정 개설(2+2, 3+1) ▲단기연수 과정 개설 ▲교환학생 교류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 대학교(University of Indonesia)와는 세종학당을 운영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하였다.

김건희 총장은 “인도네시아 3개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양국 대학들이 가지는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며,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학인 인도네시아 대학교와의 학술적 교류 및 세종학당 연계를 통해 한국문화 및 한국어의 우수성을 인도네시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덕성여대는 그동안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대만,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지속적인‘덕성한국어센터’개설은 물론, 캄보디아 세종학당 운영 등 체계적이면서 전문적인 한국어교육 과정 및 유학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익을 우선하는 한국어 보급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향후에도 글로벌 규모에서의 학문적 협력 및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