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토리] 친환경 규조토 기능성페인트 '이지 골드'
[비즈스토리] 친환경 규조토 기능성페인트 '이지 골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10.2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어느덧 차가운 겨울내음이 느껴지는 날씨에 더해 코로나19 장기화와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한 마스크 착용은 물론이거니와, 창문을 열고 실내 환기시키는 것도 망설여지는 일상이 이어지고 있다.

겨울철이 다가오면 다수의 미디어 매체에서 실내환기의 중요성을 언급하곤 한다. 이때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게 마련이다. 홈 인테리어, 셀프 인테리어, 친환경 페인트, 거실페인트 등을 저비용에 효율적인 방법으로 실내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곤한다.

바닥재, 벽지, 장식재, 페인트 등 각종 건축(물) 자재에서 포름알데히트, 휘발성 유기화합물, 중금속등이 배출 발생된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의가 요구되는 것은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더불어 최근 시행(시공)되는 신축건물은 냉난방 단열, 소음차단 등 실내공기의 기밀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환기가 원활하지 못하면 실내에 먼지가 쌓이고 습기가 배출되지 않는다고 한다.

이에 각종 세균, 곰팡이, 진드기 등이 기존 벽지와 페인트 벽면에 증식할 수 밖에 없다. 특히 학교 및 어린이 놀이터의 경우 아이들이 중금속페인트로 인하여 호흡기 장애, 천식 질환, 피부염(증)에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다.

㈜홍성이엔지의 ‘이지 골드’는 지난해 7월 국내 페인트업계 최초로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환경 친화적인 바인더와 무기질 원료, 주성분인 규조토로 만들어진 친환경 수성페인트로 독자개발과 기술력으로 특허를 받았다. 이지 골드의 주원료인 규조토(Diatomito)는 미세한 식물성 플랑크톤 화석이다. 바다나 호수에 살던 규조토(류)가 해저 심해으로 가라앉아 수백만년동안 쌓여 생성된 천연 흙인 것이다.

규조토는 숯의 약 5000배에 달하는 미세한 다공질로 이루어져 있기에 초 다공질로 불려진다. 또한 강한 흡수성으로 식품, 수도, 의약품 등의 여과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흡착체, 연마제와 함께 열의 불량도체로써 내화재로 사용되며 여러방면에서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습도조절, 유해물질 흡착, 탈취, 공기정화, 향균, 항곰팡이, 결로방지, 불연 등 제품별 고유기능 외에도 획기적인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완제품으로 출시되어 별도의 과정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시공이 가능하고 시공 중 냄새가 없기에 당일 시공과 당일 취침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진다.

더불어 ㈜홍성이엔지의 ‘이지 골드’는 미국UL그린가드 골드인증을 받았다. UL그린가드 인증은 글로벌 안전인증기업인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기준을 적용해 1만 1000개 이상의 항목으로 화학물질에 대한 검증을 마친 후 나오는 인증이다.

이외에도 환경마크, 친환경 건축자재인증서(HB마크 최우수등급),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서, LH 신기술 제품인증, 대한건축사협회 우수제품 등 각종 공인 인증을 취득하여 강화된 국내 외 환경규제 및 건축자제 사전적합 확인제도 등에 관한 대응능력 또한 갖추게되었다.

㈜홍성이엔지(대표이사 이성묵)는 친환경 규조토페인트 ‘이지 골드’를 중심으로 결로제로 페인트, 코트, 보드, 경량몰탈, 천연 탈취제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건축자재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