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대학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 학사취득
직장인대학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 학사취득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100% 온라인수업, 고졸자, 직장인, 주부 지원
2024년 2월 개강반 신·편입생 모집 중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공부하는 직장인, 샐러던트(saladent)가 늘고 있다. 샐러던트는 봉급생활자인 샐러리맨(salaryman)과 학생을 의미하는 스튜던트(student)가 합쳐진 말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 학점은행제에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직장인, 주부들이 노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인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년 2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한 후 대학원 입학자격 조건이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김모씨(24)는 “직장인대학 대안으로 원격미래교육원을 선택했다”며 “시간적 여유가 없어 온라인 학사학위과정에 재학하고 있다. 경영학사를 취득한 후 인서울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학문으로 직장인들은 물론, 취업준비생, 주부, 고3 졸업생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학문으로 일반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돼 있다.

학교 관계자는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데스크탑, 스마트폰, 테블릿pc 등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수업을 들을 수 있어 공부 시기를 놓친 직장인과 주부, 자영업자 등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짧은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