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신·편입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2월 개강반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대학교 신·편입 대안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2월 개강반 신·편입생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 총장 명의 학위취득 가능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프리랜서 등 지원
(사진제공/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사진제공/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직장인, 산업체 근로자나 전문대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학을 희망하는 전문학사들, 방통대·사이버대학교 등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나 보다 높은 스펙을 희망하는 직장인, 주부들이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미래교육원에 노크하고 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4년 2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오는 2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고 통학 시간이나 주말 등 개개인이 맞는 시간을 활용해 원격수업을 들을 수 있다.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직장인들도 출퇴근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자영업자, 주부, 프리랜서 등도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며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졸업 후 중앙대 총장 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사이버대 신·편입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본교에 고졸자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수시, 정시 전형과 상관없이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직장인 정모씨(35)는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어디서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학사학위 취득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짧은 기간 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재학 중 중앙대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는다. 2024년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현재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